마음은 하나님께,
손길은 이웃에게,
Heart to god Hand to man.

구세군 정신

구세군은 1865년부터 지금까지 영혼구원과 사회구원을 위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구세군의 영문과 시설이 위치한 곳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이자, 가장 어두운 곳입니다.
바로 그곳에서 구세군인들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생명을 살리고, 돌보는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구세군인들이 전하는 복음은 성서에 근거하며, 행함이 있는 실천적 복음입니다. 이를 통해 구세군은 끊임없는 자기 성찰과 개혁으로 사회와 시대가 요구하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세계 속의 구세군

구세군은 132개국에서 3만 여명의 사관과 200만 명의 성도들이 함께 사역하는 국제적 단일 개신교단입니다. 구세군은 복음증거와 사회봉사를 통해 전인적 구원을 추구합니다. 특히 기독교적 정신에 근거하여 이루어지는 구세군의 사회봉사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47년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서 특별협의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았습니다.








가치와 선교 비전

구세군은 사도행전 1장 8절의 말씀을 받아, “회복”, “능력”, “거룩한 전진”을 지향할 것을 다짐합니다.



선교 선언

-구세군은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보편적인 기독교 교회에 속한 복음주의 교단이다.
-구세군의 메시지는 성서에 기반을 두고 있다.
-구세군의 사역은 하나님을 향한 사랑에서 시작한다.
-구세군의 사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며 그 분의 이름으로 차별없이 인간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있다.




The Salvation Army Mission Statement

-The Salvation Army, an international movement, is an evan -gelical part of the universal Christian Church.
-its message is based on the Bible.
-its ministry is motivated by love for God.
-its mission is to preach the gospel of Jesus Christ and meet human needs in His name without discrimination.






구세군 서울지방장관

인사말

한국 구세군 100주년을 훌쩍 넘긴 시간 속에서 구세군의 사역을 제일 앞장서서 감당해 온
서울구세군은 하나님의 복음을 가슴에 품고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구세군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이를 위하여 서울구세군은 사회적 약자를 돌아보며, 소외된 자들을 대변하고
그들의 영혼구원을 위해 서울지방으로 소속되어 있는 서울과 경기, 강원, 제주, 캄보디아에
이르기까지 40개 구세군 영문과 33개의 사회복지시설들을 통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사회사업과 구호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원근각처에서 여러가지 모양으로 도와 주시는
도움의 손길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열심히 섬기는 서울구세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세군서울지방장관 신재국